이달 들어 본사 워크샵 이후 첫 회식자리에 다녀 왔습니다. 


한때 SI 로 열심히 개발하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모 카드사에서 SM 근무를 하는 관계로 본사가 있는 마포 쪽으로는 회식때나 특별히 일이 있지 않고서는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침 오랜만에 회식자리가 있어 마포 맛집 한곳을 다녀 왔습니다. 




복성각이라는 중식당입니다. 


지하 1층이지만 상대적으로 넓은 입구를 가지고 있어 거부감이 들지는 않습니다. 



이래저래 업무로 바쁜 인원 제외 50여명이 모였지만 방 하나에 다 들어 갈 정도로 상당히 여유 있는 공간을 가진 식당입니다. 

공간도 중요 하지만 맛이 가장 중요 하겠죠? 


코스 요리중 가장 저렴한 2만 5천냥 짜리 코스를 시켰습니다. 



메뉴판은 아쉽게도 찍지 못했습니다.

이미 본사 경영지원팀에서 주문을 완료 한 상태라 메뉴판은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ㅎㅎ;;


코스 가격은 1인 기준 25,000원 이라고 합니다. 


1. 두가지 냉채

2. 게살 스프

3. 팔보채

4. 중새우 (크림 or 깐풍 or 칠리소스)

5. 고추잡채와 꽃빵

6. 식사 및 후식 


메뉴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뭔가 구성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술이라도 실컷 먹자는 생각으 마음 편하게 식사를 시작 했습니다. 




첫번째 두가지 냉채 라는 이름의 요리가 나왔습니다. 

해파리 냉채 같은 느낌인데요. 제가 좋아 하는 녀석입니다. ㅎㅎ

한점 밖에 없는 고기도 맛있구요 ^^


그런데 사진 상에 위에 있는 계란은 ... 음...

처음 맛보는 맛이었습니다.

딱히 이걸 설명할만한 단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

어휘력 부족 ㅠㅠ


독특한 맛...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번더 먹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면 어떤 맛인지 설명이 가능하겠죠? ^^;;


아무튼 이 두가지 냉채라는 이름의 요리는 입안에 탈탈 털어 넣었습니다 ㅎㅎ




두번째 게살스프 요리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부드러운 스프가 너무 좋았습니다. 

당연히 남김없이 입안으로 !!! 





다음 요리가 나오기 전부터 나오기 시작한 만두 서비스 입니다. 

속이 가득찬 고기 만두 인데요. 

역시 같은 만두라도 중국집에서 튀겨 준 만두가 진리죠!!


갑자기 만두가 나와서 좋았지만...

다음 요리까지 약간의 텀이 생기네요 ㅎㅎ;

아마 식당이 미어 터져서 그런듯 합니다. 






세번째로 나온 팔보채!!!

캬! 역시 팔보채는 묻지도 또지지도 말고 입안으로 막 넣어 줘야죠.

역시 기대한 맛을 그대로 보여주는 팔보채 입니다. 굿!!!






네번째 요리인 중새우 입니다. 

크림, 깐풍 또는 칠리소스 중에 한가지라고 되어 있던데요. 

맛은 깐풍 같기도 했고 칠리소스 같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하지만, 많은 직원들이 오늘의 베스트 요리로 지목할 정도로 맛은 최고 였습니다. 





식사를 제외한 마지막 요리인 고추잡채와 꽃빵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고추잡채 입니다. 

맛은... 음... 맛있었던거 같기는 한데요


바로 앞에 먹은 새우 요리가 너무 맛나서...

다음 요리가 확 죽어 버렸습니다. ㅎㅎ;;




마지막 식사로 저는 짬뽕을 시켰는데요. 

짜장, 짬뽕, 기스면 등이 있다고 합니다.



배가 부른데도 짬뽕이 너무 맛있습니다. 

알고 보니 평상시에 점심식사하러 많이들 온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이번 회식에 자리한 룸입니다. 

프로젝터를 사용해서 간단한 세미나도 진행 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마침 이미지가 있어 가져왔습니다. 

혹,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겠습니다. 



맛도 좋고 자리도 넓은게 회식장소로는 갖출것 다 갖춘 식당인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쉬운코딩이최고

Android, Java, jsp, Linux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