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수많은 앱들 중 그래도 쓸만한 유틸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생각날때마다 공유 하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로 공유 하고자 하는 앱은 Call Flash Light 라는 앱으로 이 앱은 전화가 들어 오거나 문자 메세지가 들어올 경우 카메라 LED 라이트를 깜빡이게 하여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는 그런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URL]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orsum.incomingcallflashlight






개인적으로 업무 중 또는 미팅 중에는 휴대폰을 무음 상태로 두고 사용 하고 있는데요. 비슷한 앱을 깔아서 사용해 보고 괜찮은 기능인 것 같아 여러 앱을 다운받아 테스트 해봤습니다. 


많은 앱들이 부분 유료화 또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을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반해 제가 소개 드리는 앱은 타 앱에서 유료로 사용 가능한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 하고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크린샷은 영문으로 나오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 설치 해보니 한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호환 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요. 필자는 아래 표에 있는 단말들에서 동작 여부 확인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정상 

 갤럭시 노트5 

 정상

 갤럭시 S3

 정상

 갤럭시 S4 

 정상

 갤럭시 S5

 정상

 갤럭시 S7

 정상

 갤럭시 A8 

 정상 

 LG G4

 OS 업데이트 이후 정상 동작 (OS 버전을 미처 확인 못했습니다)

 LG G5

 정상

 LG V20

 정상



앱 추천하는 글을 작성 하면서 최소한의 테스트는 필수라 생각하여 회사 보유 단말 몇개를 동원하여 테스트 진행 했습니다 ^^


아쉽게도 외산폰에 대한 테스트는 화웨이 단말 한종 밖에 못했는데요. 그 폰 소유자분께 단말 기종 확인을 못했습니다 ㅠㅠ 

추후 확인 되면 표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도 즐겨 했었지만 최근들어 게임에 흥미가 없어지네요.

나이가 들어서 인지 아니면 게임할 시간에 다른 유익한 일을 하고 싶은 열망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후자이길 ㅎㅎ) 혹 기회가 된다면 게임도 제 흥미를 끄는게 있다면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쉬운코딩이최고

Android, Java, jsp, Linux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