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임스 입니다. 


영상 편집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무비메이커 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이죠.

이 무비메이커로 영상 편집중 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무비메이커 설치하기

무비메이커 설치를 하지 못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여 무료로 설치 하시고 덤으로 Trial Version 을 Full Version 으로 적용 및 한글 패치까지 하시고 이 포스팅을 계속 따라 오시면 되겠습니다. 

http://jamesdreaming.tistory.com/32



■ 동영상 자르기

무비메이커가 설치 되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무비메이커 실행

먼저 무비메이커를 실행 시킵니다. 

위 포스팅을 따라 진행 하셨다면 Trial Version이 아니라 Full Version 인 상태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한글 패치까지 끝나셨을 겁니다 :)




2. 무비메이커에 자르기를 할 동영상 추가


비디오 및 사진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폴더에서 동영상을 선택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끌어서 놓아(drag & drop) 주는 방법으로 영상을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3. 영상분할 및 자르기

필요 없는 부분 끝까지 마우스를 이동하여 클릭 합니다. 

검정 막대가 생기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오픈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분할을 클릭 하면 검정색 막대를 기준으로 영상 분할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뒤에 필요 없는 부분도 위 이미지와 같이 분할 처리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스카이 블루로 하이라이트 된 영상 영역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첫번째 영상으로 분할 된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두번째 영역을 클릭 하면 실제로 사용할 불할된 영상 부만 하이라이트 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사용하지 않는 분할영상 제거

현재 세등분 된 영상 중 사용할 두번째 영상 파트만 제외하고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 항목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제거 합니다.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끝부분에 남아 있는 사용하지 않을 동영상 부분을 제거 합니다. 



5. 작업한 동영상 저장하기

무비메이서 좌측 상단 파일 > 동영상 저장(M) >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H) 을 차례대로 클릭하여 저장할 폴더 위치 및 파일 명을 정하고 저장을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저장이 진행 됩니다. 


동영상 저장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바로 재생 하거나 폴더 열기를 하여 파일이 제대로 생성 되었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 정리 했습니다. 

처음 만져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클릭 한번 부탁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D


블로그 이미지

쉬운코딩이최고

Android, Java, jsp, Linux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