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을 할때 적용하는 순서는 보통 아래와 같습니다. 


로컬 서버 > 개발 서버 > 테스트 서버 (만약 운영하고 있다면) > 운영 서버 Deploy


물론 개발 환경에 따라 로컬 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개발이나 테스트 서버에 적용하여 개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모 카드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임워크에서는 로컬 서버 운영이 불가능하여 코드 작성만 로컬 PC 에서 하고 소스는 개발서버에 올려서 확인 하고 있습니다. 

그런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보통 로컬 서버 설정을 하여 개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개발한 웹 프로그램을 로컬 서버에서 돌려 보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Project facet Java version 1.8 is not supported.


Java 버전 1.8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이야기 인데요. 해결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웹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기 위해 Run on server 를 클릭 하였지만... 위와 같은 오류가 보입니다. 



해결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Project Facet 의 Java Version 을 1.7 로 맞춰 주거나 또는 JRE 8 및 Apache Tomcat 8 으로 모든 설정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문제 없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위 버전으로 맞추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우클릭 후 Properties 를 선택 합니다. 





좌측 목록에서 Project Facets 를 찾아 선택하면 Java 의 version 정보가 보입니다. 

지금 제가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자바가 1.8 인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우측 탭에서 Runtimes > New 를 선택 합니다. 





Apache Tomcat 8.0 을 선택 합니다. 





Tomcat은 8.x 버전이 설치 되어 있는 root 디렉토리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8.0.51 버전의 톰캣이 설치 되어 있어 디렉토리를 바로 지정 했지만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서 다운 받으시고 원하시는 위치에 압축 해제 하시면 됩니다. 


☞ Apache Tomcat 8.x 받으러 가기 (클릭)



두번째로  Installed JREs... 를 클릭 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JRE 목록이 나오는데요... 

설치 목록에 없으므로 Add 를 클릭하여 추가를 합니다. 


jre8 이 없으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 Server JRE 8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클릭)





각자의 PC 환경에 맞게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Windows x64 로 다운을 받아 압축을 풀었습니다. 





JRE 8 이 설치된 (압축을 풀어 둔 root directory) 를 선택 하시고 JRE 명을 입력 후 Finish 를 클릭합니다. 





지정한 이름으로 JRE 가 등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JRE 를 선택 하여 OK 를 클릭 합니다. 





JRE: 의 드롭다운 리스트에서 등록한 이름의 JRE 를 찾아 선택후 Finish 를 클릭합니다. 





Runtimes 탭 아래 Apache Tomcat v8.0 이 등록 되었습니다. 

Apply 를 클릭 후 OK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여기까지가 개발하는 웹 프로젝트의 설정 방법입니다. 





이제 서버에도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Servers 프로젝트를 우클릭 하여 Properties 를 선택 합니다. 





Project Facets > Runtimes 탭을 선택하면 Apache Tomcat v7.0 이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Apache Tomcat v8.0 을 선택해주고 Apply 를 클릭 그리고 다시 OK 를 클릭하여 설정을 종료 합니다. 





이제 다시 Run On Sever 를 선택하여 웹 프로젝트를 실행 시킵니다. 


Tomcat v8.0 으로 잘 잡혀 있습니다. 

이제 Finish 를 선택하여 웹 프로젝트를 실행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하트 클릭 한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그 이미지

쉬운코딩이최고

Android, Java, jsp, Linux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 합니다.

,